본문 바로가기

어깨건강이야기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3 ( 초기 단계운동)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세번째 운동은 오십견 초기인  통증기(painful stage)에 해당 되는 운동이다.

 

오십견관련 초기단계 운동(재활관련)

: 바로 선 자세에서 길이는 대략 60 ~ 100cm 정도의 막대나 또는 가벼운 폼롤러를 준비 한다.  그리고 불편한 쪽의 손은 막대의 끝을 움켜 잡고 반대손은 가볍게 받쳐준다. 처음에는 스윙동작으로 관절을 점점 풀어 준다음 , 마지막단계는 불편한쪽의 팔쪽으로 팔을 옆으로 든다. 이때 받쳐주는 손도 올라가는 방향으로 도와 주어야 한다. 

 

오십견관련 초기단계 운동(재활관련-2)

: 바로 누운 자세에서 길이는 대략 60 ~ 100cm 정도의 막대나 또는 가벼운 폼롤러를 준비 한다.  그리고 불편한 쪽의 손은 막대의 끝을 움켜 잡고 반대손은 가볍게 받쳐준다. 처음에는 스윙동작으로 관절을 점점 풀어 준다음 , 마지막단계는 불편한쪽의 팔쪽으로 팔을 옆으로 든다. 이때 받쳐주는 손도 올라가는 방향으로 도와 주어야 한다.

( 누운자세에서는 날개뼈의 움직임이 제한이 많이 되기때문에 통증 , 운동범위도 많이 제한이 온다)

 

 

: 바로 누운 자세에서 길이는 대략 60 ~ 100cm 정도의 막대나 또는 가벼운 폼롤러를 준비 한다.  그리고 불편한 쪽의 손은 막대의 끝을 움켜 잡고 반대손도 막대의 2/3 지점에 잡는다. 그리고 어깨가 밖으로 회전 될수 있게 밀어준다. 

( 이자세에서는 날개뼈의 움직임이 제한이 많이 되고, 회전 자체의 가동범위가 제일 향상 시키기 어렵다 이동작시에 통증 , 운동범위도 많이 제한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