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리건강이야기

앉는 자세의 위험성 -소개 2

‘How do we make sense of this—and fix it?

‘어떻게 이해하고 바꿀수 있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우리가 잠들지 않는 한, 인간은 움직 이도록 설계되었다. 우리의 정상적인 생리기능은 이 중요한 사실에 달려 있다. 우리는 우리 주변의 환경변화를 감지하는 것을 통해 그리고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신경계를 발전 시켰다. 거의 20 만 년 동안 호모 사피엔스는 대부분의 시간을 이동 및 움직임에 보냈습니다. 그들이 먹을 것을 원한다면, 사냥을하거나 땅에서 파헤쳐 야했다. 

과거-현재 , 움직임에서 앉기

먼 여정을 하고 싶다면 걸어서 가야했다. 생존을 둘러싼 모든 움직임과 운동은 지금 우리에게 낮설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 활동은 내외부의 신체 디자인을 형성으며. 우리 몸은 운동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결과적으로 운동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켰다. 

 

 

‘진화의 문제점은 예언이 없다.'

 

 

의자의 발명을 예측할 수 없었다. 처음에는이 4 개의 다리가 있는 가구는 인간의 건강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치고 현장이나 공장에서 휴식을 취할 수있는 장소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21 세기로 빠르게 넘어 가며선. 놀랍게도 짧은 기간 동안, 세계 선진국의 시민들은 우리가 쇼핑하고 여행하는 방식에서 일하고 노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거의 대부분 시간을 좌식생활이 되고 말았다. (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8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 있다)

 

4개의 다리가 달린 의자의 위험성

책상 - 의자 조합이 직장의 문화적 표준이되었을 때, 다른 정보처리기반들도 혁신이 뒤따랐는데. 인터콤을 통해 사무 직원은 의자에서 일어나지 않고 통신 할 수있었고, TV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수동적 인 여가 활동을 할수 있게 하였으며. 1970 년대에 자동차가 일반 대중에게 합리화되고 주간 고속도로 시스템이 개발되면서 사람들은 교외로 몰려 들어 통근 문화가 시작되었다. 물론 그중에서도 컴퓨터라는 디지털 기기의 발명으로써 우리 대부분은 의자에 앉아 일을 하지 않을수 없게 만든것이다.

앉는생활의 변화

그러면 이러한 앉는자세가 어떤 이유때문에 앉좋은것일까?

 

‘오랫 동안 앉아 있으면 하체의 근육이 사용되지 않으며 비활성화된다. 동시에, 우리는 몸통과 척추를 안정시키고지지하는 중요한 근육과 결합 조직을 비활성되는 자세를 갖게 된다. 결과적으로 신체 기능이 손상되고 등 및 목 기능 장애, 수근관 증후군 및 골반저 기능 장애와 같은 다수의 일반적이고 좋지않은 근골격계의 문제가 발생된다.

 

그리고 혈액순환/림프순환관계에서도 원활하지 않게 형성이 되어 심혈관/대사증후군/비만/당뇨등 성인병 예방에도 특히

좋지않은 연구들이 계속 발표되고있다.